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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스트웨이
업데이트: 15시간 7분 지남

호스트웨이,보안 특화 매니지드서비스 제공

금, 03/03/2017 - 15:58

한국호스트웨이(대표 이해민,www.hostway.co.kr)는 기업고객의 클라우드 도입으로 인해 발생하는 보안 컴플라이언스 이슈 등에 대해 특화된 매니지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최근 보안 업계는 내년 5월부터 시행될 유럽연합 내 개인 데이터 보호를 강화하고 통일하기 위한 규정인 일반정보보호규정(GDPR)에 대한 대응들이 이슈가 되고 있다.

GDPR은 EU내 기업뿐만 아니라 미국 및 기타국가의 서비스기업까지 확대되어 EU국가에서 비즈니스를 하거나 EU기업간의 거래가 있는 모든 기업에 적용된다.

때문에, 글로벌 진출을 염두하고 있거나, 현재 비즈니스가 운영중인 기업들은 필수적으로 검토해야 한다.

최근 중국도 데이터의 국유화, 감시, 실명등록 등을 의무화하고,주요 정보 시설 운영자는 데이터를 중국에서 보관해야 하는 새로운 사이버 보안법을 만들었다.

이처럼 전세계적으로 기업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기에 전문적인 보안컴플라이언스 대응 방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것.

이러한 시장의 요구에 따라 호스트웨이는 전세계 15개의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를 통해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또 최근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전담하는 베스핀 글로벌이 설립한 통해 중국 법인등을 통해서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고객의 요구사항에 대응하고 있다.

전통적인 IDC를 기반으로 하는 물리인프라 서비스와 다양한 클라우드 벤더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인프라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의 차별화를 강조하고 있다.

호스트웨이는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시 보안이슈에 대해 보안 파트너사인 안랩과 함께 안정적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랩 측은 “IDC서비스 고객부터 클라우드 고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와 규모의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이러한 보안 컴플라이언스 컨설팅 서비스는 매니지드서스를 기반으로 별도계약을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호스트웨이 관계자는 “국내 다수 대기업들의 내부 컴플라이언스 규격에 대응하고, 글로벌 금융권 고객사를 다년간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고객들이 요구하는 보안 정책을 수립하고, 운영에 따른 다양한 이슈를 대응하는 프로세스를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호스트웨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고도화

수, 02/22/2017 - 15:56

한국호스트웨이(대표 이해민)는 ‘차세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용타운’ 서비스를 고도화 한다고 22일 밝혔다.

호스트웨이는 특정 고객사에 ‘전용타운’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클라우드 네트워크와 스토리지 등의 공유를 고객사의 요구사항에 맞게 분리구성할 수 있다. 유지보수 및 라이선스, 정기적인 운영체제 업데이트 등을 호스트웨이 전문 엔지니어가 상시 지원한다.

호스트웨이 측은 “국내 퍼블릭클라우드 시장이 글로벌 클라우드 업체까지 가세하여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호스트웨이는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를 고객환경에 최적화 시키고,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해서 상품성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ZDnet Korea] 호스트웨이, 업무자동화SW로 고객서비스 향상

목, 02/16/2017 - 17:31

한국호스트웨이(대표 이해민)는 자체 개발한 업무 자동화 솔루션으로 고객 대응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켰다고 16일 밝혔다.

한국호스트웨이는 2000년부터 국내에서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IT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축적된 기술지원 역량을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HINS(HOSTWAY Information Network system)’를 자체 개발, 구축했다. HINS는 한국호스트웨이의 고객서비스 및 업무 자동화에 적용됐다.

한국호스트웨이는 코로케이션, 서버호스팅,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등으로 분리됐던 운영관리 시스템을 2년 간 통합하고 있다. 2015년 초 ‘비너스프로젝트’라는 프로젝트 명으로 시스템 구축 및 개발에 착수해, 2015년 12개, 2016년 24개의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실제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호스트웨이측은 밝혔다.

호스트웨이 이용자가 기술지원 요청을 등록하면, HINS 포털을 통해 담당자가 배정된다. 접수확인, 처리중, 처리완료에 이르기까지 통합 대시보드에서 작업진행상황을 내부적으로 확인 가능하다. 고객에게 문자메시지(SMS)로 단계별 처리 현황을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처리완료 이후 고객이 직접 평가완료를 해, 서비스 개선작업에 반영한다. HINS솔루션을 통해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고객과 민첩하게 상담할 수 있게 됐다.

호스트웨이는 고객 기술지원 서비스뿐 아니라 과금시스템 연동을 통해 고객 사용량 및 이용금액에 대한 정산시스템의 정확도를 높이고, 업무자동화를 통한 채권미수 비율 또한 자동화 이전보다 급격하게 낮추는 부가적인 효과를 거뒀다. 그동안 외부 ERP 연동을 위한 기초데이터생성 같은 수동업무를 자동화를 통해서 과금업무에 오류 및 지연 등을 최소화했다.

HINS 서비스 개발 구축과 운영을 담당하는 업무자동화팀 한재현 팀장은 “호스트웨이가 가진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제공하는데 최적화된 지원 솔루션”이라며 “전문 엔지니어 및 고객응대 실무자들로부터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청취해, 지속적으로 개발 및 기능 추가 등의 고도화 작업이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로 디자인된 호스트웨이 데이터센터는 물리적인 재난에 대비한 설계 및 구조뿐만 아니라 정보보호 관리 체계 인증인 (ISMS)를 2014년도부터 유지하고 있다. 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 인증은 정보통신망의 안전성을 확보를 위해 수립 및 운영하고 있는 기술적, 물리적 보호조치 등 종합적인 관리체계에 대한 인증제도로 미래창조과학부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을 인증기관으로 지정, 인증 제도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