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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기상도 경보단계 안내

클라우드 기상도 경보단계 안내
단계 내용 (단계별 내용은 각각 별개의 내용이며 그 중 1개라도 해당될 때 단계를 적용함)
정상
  • 전체 시스템 및 네트워크 정상 상태
관심
  • 일부 네트워크 지연(순단) 현상 발생
  • FlexCloud 콘솔, VM 접속 등이 간헐적으로 지연(순단)되는 현상 발생
  • 시스템, 네트워크 정기 점검 작업 진행
주의
  • 일부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에 장애 발생
  • FlexCloud 콘솔, VM 접속 등이 10분 이상 불가한 상태
경고
  • 전체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에 장애 발생
  • FlexCloud 콘솔, VM 접속 등이 1시간 이상 불가한 상태

* 주의 및 경보 단계 시 시스템 장애가 원인인 경우, VM의 자동 이전 및 복구 작업으로 인해 일부 또는 전체 VM이 자동으로 리부팅 될 수 있습니다. VM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들이 리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사전에 설정해두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운영체제 별, 서비스 별 설정 방법은 고객지원 게시판 또는 전화 1544-2233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SLA 안내

SLA 구성 요소
구분 수치 장애의 정의 손해배상 방법
서버의 가용성 4시간 이상 서버/네트워크 고장으로 인한 서비스 접속 불가 서비스 중지 시간 * (최근 3개월 1일 평균요금/24시간) * 5배
SLA 구성 요소
구분 내용
장애관리 장애응답시간 서버 Reboot
비상 시 30분 이내 응대 그외 120분 이내 응대 15분 이내 서버 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