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9-10-11

2019년 10월 국제도메인 등록업체 기관이전 방법 안내

2019년 10월 도메인 기관 이전을 위한 절차 및 방법 안내 드립니다.

호스트웨이㈜ 에서는 국제도메인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19년 01월 23일부터 기존등록업체 『Domainpeople』에서 신규업체 『 (주)아사달』로 이전하고자 합니다.

이에 고객님께서 사용하고 계신 도메인을 기존등록업체 『Domainpeople』에서 신규업체 『 (주)아사달』로 기관 이전을 위한 절차 및 방법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도메인 기관 이전 안내 절차 ※

 

  •  이전할 새로운 등록 업체 기관이전 신청

     > 이전할 의사를 밝힌 도메인을 아사달로 기관이전 신청

  •  새로운 등록 업체에서 이전 확인 메일 발송

     > 도메인 소유자 이메일로 '기관이전 승일메일' 발송 후 승인 처리

  •  이전 승인

  •  이전 완료

     > 도메인 등록업체: 아사달

     > 도메인 등록 대행 업체: 호스트웨이

 

1. 도메인 기관이전 비용을 호스트웨이에게 납부 (입금내역에는 꼭『기관이전』을 필수기재)

2. 도메인 보호기능(LOCK) 해제 (호스트웨이에서 도메인 상태를 확인 한 후, 별도 안내하여 진행됩니다.)

3. 고객정보 회신 요청.

4. 호스트웨이에서 아사달로 도메인 이전 신청

5. 고객님의 도메인 소유자 이메일로 발송되는 ‘기관이전 승인메일’ 승인처리

6. 이전 완료. (기관이전 하는 시일은 최대 7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기관 이전이 된 후 호스트웨이에서 도메인을 관리하고 연장 하는 것은 동일합니다.


※ 기관 이전 불가능한 도메인 ※

  • • 다음의 경우 도메인 등록기관 이전은 제한됩니다.

     

    ◎ 도메인 등록 후, 또는 등록기관 이전 후 60일이 경과하지 않은 도메인/ 연장 후 60일이내 경과하지 않은 도메인 / 만료일 7일 이내 남은 도메인

    : 연장 후 60일이내 경과하지 않은 도메인, 이 경우에 만료일 이전에 연장했다면 연장일에 상관 없이 이전 가능합니다.

     

    ◎ 도메인 보호기능(Lock)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 이 경우 기존 등록기관에 요청하여 도메인 보호기능을 먼저 해제하셔야 합니다.

     

    ◎ 도메인 사용기간이 만료되어 Registrar Hold 상태인 경우

    : 이 경우 기존 등록기관에서 도메인 연장을 하신 후 45일 이후에 이전 가능합니다.

     

    ◎ 등록자 이메일을 사용할 수 없을 경우(인증불가)

    : 이 경우 기존 등록기관에서 등록자 이메일을 먼저 변경하셔야 합니다.

     

    ◎ 도메인 분쟁 중인 도메인

     

     

    ☞도메인 보호기능이란(Lock)?

    도메인 소유자의 동의 없이 도메인이 이전되거나 변경되는 것을 막기 위한 잠금기능입니다.

    도메인 보호기능(Lock)을 설정하면 타인에 의한 불법적인 도메인 도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등록업체로 도메인을 이전하려면 도메인 보호기능을 해제해야만 합니다.

     

    ☞상태가 LOCK일 때 해제 방법?

    도메인 상태가 LOCK상태이면, 도메인의 암호로 해지가 가능합니다.

    이 암호는 도메인 초기 생성할 때의 등록한 소유자 메일로만 전송이 되어 고객님의 메일 확인이 필수이며,

    안내 이후, 메일 접속하셔서 ‘domainpeople’로부터 메일을 받으시면, 암호를 domain@hostway.co.kr로 전달 주시기 바랍니다.

     

    ☞도메인 등록자 메일?

    이전을 하기 위해선 등록된 업체로부터 전송되는 이전 메일을 필수 확인해야합니다.

    이 메일은 도메인 초기 생성할 때의 등록한 소유자 메일로만 전송이 되어,

    메일에 접근 불가능하다면, ACCF 양식을 사용해 이메일을 변경하기 전에는 이전을 하실 수 없습니다.

     

    ☞ACCF 양식?

    메일 수신이 불가능하신경우, 고객님의 이메일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작성 관련문의는 support@domainpeople.com에 영어로 문의 주시기 바라며,

    아래의 링크 접속하여 해당되는 영문 서류 제출 후에 『domainpeople』측에서 검증하고 나면 이메일 변경이 될 것입니다.

    (서류 승인을 받기위해서는, 도메인을 생성했을 때 고객님이 초기 등록한 정보만 승인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처음 생성 했을 때의 주소와 현재 거주하고 있는 주소가 다른 경우, 처음 생성했을 때 주소가 나와있는 서류를 찾아 제출해야 합니다. )

     

    *서류 제출 후 호스트웨이에게 요청하라는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저희 승인이 필요하여 받으시는 것으로domain@hostway.co.kr로 해당 메일 내용을 보내주시면 저희가 다시 재 요청 드리겠습니다.

     

    • Accf 양식 작성 링크 : https://domainpeople.com/legal/New-ACCF/

     

    ☞해당 서류

     

    개인 - 여권사본이나 신분증 사본 1부

    법인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위의 서류가 준비가 안될 경우, 아래 서류로 대체 가능합니다.

     

    -유틸리티 요금 (케이블, 가스 전기, 수도, 전화 / 휴대폰, 인터넷)

    -세금 기록

    -계좌 내역서

    -학교 기록

    -소유권 기록 (집, 자동차, 보트 등)

     

※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나 소중한 의견은 언제든지 당사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문의: domain@hostway.co.kr